주식 코인 선물하는 사람 특징

주식 코인 선물하는 사람 특징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식이나 코인 도박에 빠지는 사람을 성실하지 못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봤을 때는 누구보다도 성실하고 돈에 대한 열망이 강렬했기 때문에 이러한 중독에 빠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처음엔 안전한 주식에서 시작하다가 선물까지 손을 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식 카테고리에서 이 내용을 다루는 것이고 안전한 ETF에 한다고 해서 고수익이 나는 종목에 투자 안 한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지난 포스팅에 코인 선물에 빠지는 사람 특징에 이어. 주식 코인 선물하는 사람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코인 선물하는 사람 특징

주식이나 코인 하면 패가망신한다고 말한다

주식이나 선물 도박에 빠지는 사람들은 양아치들이거나 노는 애들이라고 생각했지만 안전한 주식을 하면서 코인 선물이라는 중독판에 뛰어드는 사람을 보니 처음에는 주식이나 코인을 하면 인생 패가망신한다고 이야기하는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선비 기질이 강해서 적금이 최고다, 땀 흘려 돈 버는 것이 최고다라면서 남들에게 매력은 없는데 열심히 사는 그런 부류의 사람이었습니다.

돈이 없는 사람들은 사업을 해서 이루는 사람이나 코인이나 주식으로 저렇게 돈 벌면 불행하다, 외제차가 무슨 말이냐, 로렉스를 찰 바에 안 그걸로 적금을 들겠다 등등 이런 말들을 하고 여자에게 인기 없는 사람들은 저 남자들 다 퐁퐁남이다, 돈으로 여자를 사귀었네 등등 이런 말들을 자주 합니다. 이런 마인드는 돈을 정말 많이 벌고 싶다, 예쁜 여자를 사귀고 싶다라는 것이 실현되지 않기에 질투가 나서 이런 말을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말을 하는 사람은 코인 선물하는 사람으로 빠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여자 보기를 돌 같이 본다고 말하는 사람처럼 돈을 욕하는 사람은 매우 돈을 좋아하는 사람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돈이 없어서 주식과 코인 선물하는 사람들에게 패가망신 한다고 말하는 사람이라서 이런 말을 하는 것이지 만약 돈이 있다면 제일 먼저 명품을 살 사람들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남이 잘 되는 꼴을 보면 질투가 나서 나도 한번 해 봐야지 하다가 한번 돈 맛을 보고 중독의 늪에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게 되었습니다. 도박도 마찬가지입니다. 친구 따라 갔다가 친구가 행운으로 돈 따는 모습을 보고 놀리는 것 때문에 적금만 들고 성실한 사람이 한 번 해서 나락을 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때문에 적어도 이런 말은 하지 않도록 마음을 다스려야 합니다.

명품이나 사치 부자를 매우 안 좋게 본다

그냥 누군가 좋은 시계를 찼다면 와 시계 좋네 혹은 외제차를 타고 다닌다면 열심히 살았구나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런 사람들의 특징은 이런 것에 꼭 토를 달고 누군가 말을 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말을 서슴지 않고 하는 것입니다. 시계를 찰 바에 안 적금을 들고 부동산을 사겠다, 외제차 타고 다니는 사람들 중에 대부분 원룸에 산다 등등 남들이 그런 이야기도 꺼내지 않았는데 그런 이야기를 했습니다.

여자 보기를 돌같이 한다고 말하는 사람이 여자에 제일 미친놈이라는 말이 진짜 명언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들이 하면 다 운이 좋았다. 부자들이 기부는 안 하고 돈만 밝힌다 등등 이런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무조건 큰돈을 만지면 패가망신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사람들이 코인으로 돈을 좀 버니 직장은 안 나오고 시계가 바뀌어 있고 외제차 매장을 기웃거리는 것을 봤기 때문입니다. 결국 질투심이 매우 높은 사람은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파서 욕을 하게 있고 이런사람들이 코인 선물하는 사람으로 변해서 중독으로 나락을 가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남에게 자랑하는 것을 좋아한다

자존감이 낮아서 자신을 자꾸 남에게 어필하려고 합니다. 여자가 있으면 외제차 키를 테이블 위에 올려놓는 남자 같은 느낌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누군가에게 사랑을 받지 못해서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고 생각합니다. 부모님이 너무 바빠서 돈은 있지만 놀아주지 않은 사람이나 여자에게 매력이 없는 사람 혹은 누군가가 자신을 좋아해 주기를 바라고 인정욕구가 강한 사람이 이런 부류에 속했습니다.

이런 부류는 코인을 해서 돈을 따기 시작하면 무조건 남에게 자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쉬운 용어로 초등학생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의사들이 자기들끼리 환자의 상태에 대해서 말하는 것처럼 매우 어려운 용어를 사용해서 본인을 자랑합니다. 이런 것들을 보면 코인뿐만 아니라 모든 면에서 이런 사람들은 중독에 빠지기 쉬운 사람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사람이 돈을 땄다고 해서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본인의 자존감부터 높이고 사람들과 많이 어울려봐야 하는데 부지런한데다가 본인 고집도 강해서 누군가 융화되기도 매우 어려운 부류였습니다. 이런 사람들이 고수익에 눈이 멀어 코인 선물하는 사람으로 변질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많은 것들을 하지만 금방 그만둔다

이런 사람들은 싫증을 자주 느낍니다. 무언가 해야 되겠다고 항상 말하지만 금방 그만두기 일쑤입니다. 헬스도 몇 달 끊었다가 카메라를 사서 출사하다가 얼마 만에 그만두고 어느 날에는 크로스핏을 하고 본인이 하는 일 말고는 무언가 꾸준히 해 본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얕은 지식들이 많기 때문에 무슨 말을 해도 본인이 다 해봤다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남에게 당장 잘 보여져야 하는데 어떤 일들이 정상에 오르기 까진 수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무언가 꾸준히 해서 이루어 본 것이 없기 때문에 큰 업적을 세우지도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꾸준히 한 가지 분야에 경력이 있지 않기 때문에 남들도 그 사람에게 전문가라고 말을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시선 때문이라도 코인이나 주식으로 돈을 벌었으면 당장 차부터 바꾸려고 하고 남들에게 자랑하려고 하기 때문에 돈을 벌어도 매우 불행한 부류라고 생각합니다.

화가 많다

코인 선물에 빠지는 사람일수록 몸속에 화가 많았습니다. 누군가가 크게 화날 말을 하지 않았는데도 그것에 분노하고 특히 본인과 생각이 다른 사람을 무시했습니다. 주식을 하면 누구나 하락장에서는 돈을 잃는데 그러는 순간조차 하락장에서는 숏 치면 되는데 주식은 롱밖에 없다면서 조롱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과 사이가 안 좋았습니다.

물론 본인도 본인이 답답해하고 화가 많은 것을 알게 됩니다. 나중에는 그것을 후회하고 사과도 하고 다시 친하게 지내는데 그 답답하고 화가 나는 본성 자체를 바꿀 수 없습니다. 식욕이 많고 무언가 제어를 할 수 있는 것이 적다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누군가에게 화를 내지 않더라도 저 사람의 속에는 불덩어리가 가득 있을 것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남들에게 인정받지 못하는 사람일수록 화가 많고 누군가를 억누르기 위해 당장의 수익이 높은 일들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결국 코인 선물 같은 위험한 상품에 투자하는 지름길이라 생각합니다.


누군가는 강원랜드에 가서 한 번 배팅을 하고 난 뒤 다시는 안 하겠다 생각하고 왜 어떤 사람은 한 번 했는데 모든 재산을 잃고 거지로 살까요? 저는 누군가에게 진정한 사랑과 인정을 못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남들에게 자신을 잘 보여주고 싶다고 생각하고 명품과 고급 외제차 같은 걸로 나의 우월성을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어 하기 때문에 급하게 행동합니다. 그리고 꾸준히 무언가 해서 이루려고 하는 투지 그릿이 없기 때문에 또한 고수익 같은 중독에 매우 취약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돈을 벌기 전에 남들에게 매력이 있는 사람이 먼저 되는 것이 자산을 불리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코인 선물하는 사람 특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결국 남에게 인정받고 싶어 하는 사람일수록 처음에는 일을 열심히 하고 자산을 불릴 것이 아니라 누군가에게 매력 있고 좋아하는 사람이 되도록 먼저 노력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노력해서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매력이 없으면 남에게 인정받고 싶어해서 급해지고 어떤 위험성에도 흔들리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어야 하는데 당장의 내가 잘 되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위험한 행동을 대부분 하게 되어 있습니다.

돈이 없어도 행복하게 지낼 수 없다면 돈이 있어도 행복하게 지내지 못하고 더 큰 욕망만 갈구할 것이기 때문에 필히 어느 순간 쪽박을 찰 것이라 생각합니다. 절박함 간절함 이런 감정적인 것 보다는 안정된 상태에서 이성적으로 판단할 수 있을 때 그 성공을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코인 선물하는 사람 특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