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모르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모르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이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이런 것들을 몰랐습니다. 하지만 이런 몇 가지 습관은 가난한 사람에게 알려줘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소수의 사람만 부를 누린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

돈을 잃는 행동을 하지 않는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으로는 돈을 잃는 행동을 하지 않는 자입니다. 막노동 현장에 가면 일이 고되고 힘들기 때문에 그날 벌어놓은 일당으로 토토를 하거나 접대부가 나오는 노래방에 가서 돈을 다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아무리 많이 벌어도 버는 족족 돈이 나가기 때문에 돈이 모이지 않을 것입니다.

게다가 밤늦게 술을 마시게 되면 낮에 익혀 놓았던 지식이 장기 기억으로 만드는 뇌의 전기신호를 차단해 버리고 무의식적으로 잠에 깬 상태로 돌입하게 됩니다. 이런 행동을 해서 애써 일구어 놓았던 지식들을 다 잃고 새로 시작하게 된다면 결국 아무것도 없어지는 것입니다. 부자들은 돈이 생기면 일단 저축이나 투자를 해 놓고 그 돈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수단들을 만들어 놓습니다. 그렇게 쌓아가는 것이지 내 몸값을 올려놓고 올려놓은 만큼 쓰는 습관을 가지게 된다면 일을 안 하게 된다면 결국 돈이 모자라게 될 것입니다.

잃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꾸준히 한다

누가 봐도 안 될 것 같은 것도 꾸준히 합니다. 그들에게 만약 돈을 잃으면 가족들에게 어떻게 말을 하지, 혹은 지금 5천만 원밖에 없는데 이 돈으로 집을 살지 사업을 할지 등등의 선택에서 사업을 선택합니다. 결국에 그로 인해서 많이 잃기도 하지만 대부분 돈을 많이 잃어본 사람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힘든 시절을 오래 보냈기 때문에 일반인들보다 더 많이 버티고 꾸준히 할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일단 한 걸음부터 나아가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조차 매우 어렵습니다. 부자들도 실패를 많이 하고 어떨 때는 수억씩 잃기도 합니다. 하지만 인생이 새옹지마라는 것을 알고 잃을 때도 있다면 성공할 때도 있고 어차피 많이 망해봤기 때문에 잃는 것도 두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난한 사람일수록 무언가 해 보라고 하면 지금은 때가 아니어서, 돈이 없어서, 가족이 반대해서, 내가 해 봤는데 안 될 것 같아서 등등 핑계를 댑니다.

돈이 안 되는 일도 해야 한다고 생각하면 바로 처리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 두번째는 돈이 안 되는 일도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당장 처리한다 입니다. 밥을 먹고 바로 설거지를 하던지 일어나자마자 이부자리를 정리하고 청소를 하는 등돈이 안 되는 일이지만 꼭 해야 되는 일들을 바로바로 처리합니다. 가난한 사람일수록 당장 돈이 되는 일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직장인과 사업가에게 무언가를 시켜보면 그 속도가 매우 다릅니다. 직장인에게 두 달 전에 여행 계획을 짜면 한 달이 지나도록 호텔 예약도 안 해 놓은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하지만 사업가에게 똑같은 일을 부탁하면 하루가 아니라 단 몇 시간 만에 이런 일들을 다 끝내 놓습니다.

피곤하다고 집에 와서 밥 먹고 유튜브나 티비 좀 보다가 누워서 자거나 술을 먹거나 사람을 만나는 것이 가난한 사람이라면 부자들은 밥을 먹고 청소를 하고 책을 읽거나 자기 계발을 하고 잡니다. 결국에는 이런 사소한 차이가 매일매일 계속해서 벌어지기 때문에 어느 순간에는 그것이 눈덩이처럼 불어서 따라갈 엄두도 안 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밥을 먹고 바로 설거지를 하지 않는 것은 그냥 귀찮아서 안 하는 것 이상으로 매우 심각한 일입니다. 들어오는 돈을 잃는 행동이기 때문에 돈이 안 되는 일도 내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면 바로바로 처리해야 합니다. 오히려 이렇게 하지 않으면 돈이 들어오지 않는다는 것을 병적으로 알기 때문에 사소한 것 하나 꼭 해야 할 일이라면 빠르게 처리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자연을 일삼는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 중 자연과 함께 지내는 시간이 많다는 것입니다. 부동산이 많거나 주식이 많을수록 캠핑을 가고 자연과 같이 있고 싶어 하였습니다. 가난한 사람이 스트레스를 더 많이 받는 것 같지만 부자가 훨씬 더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외롭습니다. 가난할 때는 아무나 만나고 술 먹고 스트레스 풀고 자면 그만이지만 부자가 되면 책임을 져야 할 일도 많고 무엇보다도 누군가에게 기댈 수 없습니다. 내가 사장인데 직원한테 약한 모습을 보인다면 직원들은 바로 여긴 오래 있을 곳이 못 된다고 생각해서 퇴사하거나 이직할 것입니다.

게다가 사장은 매일 돈을 세는 사람입니다. 즉 어떤 날은 엄청 돈이 많이 들어오고 어떤 날은 돈이 돌지 않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매일 반복되다 보면 돈이 들어올 때는 쾌락 호르몬이 증가하고 돈이 돌지 않는 날에는 엄청난 공허감에 빠집니다. 이는 도박이나 마약쟁이의 뇌와 비슷하게 변해 간다는 뜻입니다. 결국에는 이러한 스트레스가 매우 많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 자연을 일삼는 사람들이 매우 많았습니다. 숲속에 있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힘든 시기를 잘 견디기 위해서 캠핑이나 펜션 같은 곳을 자주 가며 해외여행을 가더라도 도심지보다는 휴양지 위주로 많이 갔습니다.

더하기보다는 빼기를 더 잘 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으로는 더하기보다 빼기를 더 잘한다 입니다. 음식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생강이 많이 들어가서 쓴맛만 나는데 거기다가 설탕을 집어넣는다면 그 맛이 사라질까요? 생강을 어느 정도 빼야 쓴맛이 덜하고 일반 사람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실패하는 사람들은 빼야 할 것을 계속해서 더하기 때문에 나중에는 매뉴얼만 증가하고 짬뽕이 되어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너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공하는 사람들은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지 않기 때문에 여유로워 보입니다.

부자들은 만약 아르바이트생이 실수를 하면 왜 실수를 했는지 너무 본인이 할 수 없는 일을 줬는지 등등을 생각하여 업무를 조정해 줍니다. 하지만 실패하거나 얼마 못 버는 사람들은 이럴 때 이렇게 해야 된다면서 매뉴얼을 만들어 줍니다. 게다가 본인의 일 또한 그렇습니다. 나는 40분밖에 집중을 못 하는 사람인데 남들이 화장실도 안 가고 붙들고 있는다고 본인도 3시간 동안 멍하니 앉아 있다든지 남들이 8시간 일한다고 해서 나는 10시간 동안 일해야 되겠다는 마음가짐입니다.

시간 관리에서도 그렇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쓸데없는 시간을 빼 버리거나 돈을 줘서 없애 버립니다. 예를 들면 출근 시간이 길다면 집을 회사 옆으로 옮긴다든지 남들이 출근하고 나서 차가 없을 때 출근하는 방법을 택합니다. 반면에 가난한 사람일수록 월세 몇 십만원이 아까워서 출근을 길게 하고 심지어 거기에서 비좁은데 자기계발 한다고 억지로 공부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효율은 효율대로 안나오고 스트레스는 더 많이 받아서 결국에는 중간에 하다가 그만두는 것입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을 따라하기 힘든 이유는 이러한 돈을 쓰는데 매우 아까워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돈을 더 잘 벌기 위해서 쉰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휴식도 전략적으로 했습니다. 반면에 노력만 하는 사람일수록 휴식은 자는 것이고 그냥 쉬는 것이다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최악의 휴식은 내가 쌓아 놓은 것을 무너뜨리는 휴식입니다. 내가 열심히 공부했는데 밤에 알코올로 뇌를 소독해서 다 리셋해 버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벌어서 미래를 위해서 투자해야 되는 돈을 노래방을 가서 양주값으로 다 날려 버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부자들은 잠을 잘 자기 위해서 베개도 비싼 것들을 사용하고 쉬더라도 내일 업무에 지장을 줄만큼 술을 퍼마시거나 늦게 잠들지 않습니다. 게다가 자기계발 영상이나 내일 할 일들을 누워서 생각하면서 하루를 마무리하기 때문에 다음날에 오늘 생각했던 것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먹는 것도 짜고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정제되지 않은 날것들을 좋아하고 일부러 오트밀을 먹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밥을 먹을 식당에 가서도 회전율이 얼마이고 매출은 얼마나 나올지 계산을 하며 심지어 단순한 음식을 먹으면서도 여기가 장사가 잘 되는 곳인지 안 되는 곳인지 생각하면서 먹습니다. 데이트를 할 때조차 임장을 다니는 사람도 봤습니다. 좋은 곳에 놀러가서 좋은 땅인지 나중에 땅값이 많이 오를 땅인지 생각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공하는 사람의 뇌는 성공을 하기 위해서 24시간 돌아가고 쉬는 것조차 돈을 벌기 위해서 쉰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을 따라하기 어려운 이유가 쉴때는 내 마음대로 쉬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가난에서 벗어나고자 한다면 노력하기, 무지출 챌린지, 적금 이런 것들을 던져 버려야 합니다. 돈을 잘 벌고 못 벌고는 내가 월급을 받는 곳에서 얼마나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집에서 얼마나 정리를 잘 하고 해야 할 일들을 꾸준히 하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런 사람들은 나무를 베기 전에 예리하게 도끼날을 갈아 놓기 때문입니다. 가난한 사람일수록 날이 안 갈린 도끼를 줘도 당장 나무를 베야 된다는 생각에 계속해서 무딘 날로 나무를 벱니다.

부자들이 시스템을 생각하고 당장의 성과보다 먼 미래를 볼 수 있는 이유도 돈이 안 되는 일이라 할지라도 꾸준히 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게다가 돈이 되지 않는 일 같아도 청소, 정리, 휴식 등등 사소한 습관을 잘 챙기지 못하면 돈이 순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아는 것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꾸준히 할 수 있는 그릿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잘 모르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속에서 알아보는 실패하는 사람 특징

실패하는 사람들이 자주 하는 말

가까운 사람 다수의 사람 유력한 사람이 누군지에 따라 성공과 실패가 판가름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