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rity 히트맵을 통한 애드센스 수동 광고 위치 선택하는 방법

애드센스 수동 광고는 어디에 다는 것이 좋을까요? 최상단이 제일 수익이 많지만 다음으로는 사람들이 오래 머무는 공간을 선택하여 광고 노출시간을 늘리는 전략을 택하는 것입니다. clarity 히트맵을 활용하면 사람들이 어디서 오래 머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무료이고 microsoft 사에서 개발한 도구이기 때문에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clarity 히트맵이란?

공부를 할 때 우리가 어떤 부분을 강조하고 싶으면 밑줄을 긋거나 동그라미를 치는 등의 행위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온라인상에서 몇몇 분들은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내용을 클릭하는 습관을 갖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두 명이 아니라 이런 사람들이 쌓이게 되면 이 부분이 사람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오래 머무는 곳이라 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히트맵을 분석하고 바로 위에 광고를 달게 되면 그만큼 사람들이 클릭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워드프레스 clarity 히트맵 보는 방법

워드프레스 clarity 히트맵 보는 방법


먼저 워드프레스는 clarity 플러그인이 자동으로 지원이 되어서 플러그인을 깔고 연동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고유 사용자 레코딩을 클릭합니다.

고유 사용자 클릭 후 열 지도 클릭


옆에 열 지도에 들어가신 후에 인기 페이지 중 아무거나 클릭합니다. 초보 블로거들은 3일 정도 하면 너무 작기 때문에 30일 정도 하시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곳에 많이 찍혀있는지 분석


해당 내용에 대해서 분석을 해 보겠습니다. KB올라운드티타늄 신용카드에 대한 글인데 사람들이 약국 업종의 할인은 관심이 없고 주유 할인과 국내 공항 라운지 무료입장에 대한 관심도가 높습니다. 이것을 보고 다음 글을 쓸데는 주유 할인 추천 카드와 공항 라운지 무료입장 카드에 관한 글을 써서 체류시간을 늘릴 수도 있고 여러 가지 활용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수동 광고의 내용만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디에 광고를 달면 좋을까요? 약국처럼 클릭도 없고 바로 넘기는 곳에 광고를 달아봤자 잘 안 본다는 것입니다. 결국에 저 히트맵이 많이 찍힌 곳 위에 수동 광고를 달게 되면 수익이 더 나올 수 있다는 뜻이 됩니다. 노출이 잘 되지 않는 곳에 넣어 봤자 스크롤로 바로 넘겨 버리기 때문에 글을 읽으면서 은연중에 내 눈에 들어오는 곳에 광고를 넣어야 클릭률도 높아집니다.

수많은 곳에서 방문자를 오래 머물게 하기 위해서 많은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백화점 같은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휴게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체류시간을 늘려 평균 판매 가격을 끌어올리려는 시도가 대표적입니다. 더 현대 서울은 매장 면적 51%에 나머지 공간은 실내 조경이나 고객 휴식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1인 평균 체류시간은 79분(로플랫 기준)으로 매년 매출 1조 원을 달성할 것으로 육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양질의 글을 써서 사람들을 오래 머무르게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고 그다음으로 clarity 히트맵을 통하여 사람들이 오래 머무는 곳을 찾고 그곳에 광고를 다는 것이 수익 향상을 위해서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이 쌓이기 시작하고 기간이 오래된다면 이런 분석을 통하여 수동 광고를 어디 달아야 할지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분석하기 전에 다양한 키워드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글부터 먼저 써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양질의 글쓰기를 통해서 체류시간이 길고 히트맵이 많이 찍힌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입니다. 그 다음에 분석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한다면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한발짝 더 빨리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clarity 히트맵을 활용한 애드센스 수동 광고 삽입 위치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월급을 넘어서는 그날까지 파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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