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100 포스팅 달성 후기

이사앙잡스나 다른 블로거들이 하는 말이 일단 글 1000개를 써 보라고 말합니다. 저는 그중에 오늘 10%인 워드프레스 100 포스팅을 달성했습니다. 물론 수익은 거의 없다시피 하지만 그래도 1000 포스팅의 10%인 100 포스팅을 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낍니다. 저는 처음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키워드 같은 거 찾지 마시고 본인이 다양한 키워드로 100 포스팅부터 한 번 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워드프레스 100 포스팅 달성 후기

샌드박스와 네이버 노출 이슈로 조회 수와 수익은 거의 없다

워드프레스 100 포스팅 수익


네이버와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모두 이용해 보았는데 가장 초반에 수익이 안 나오는 플랫폼이 워드프레스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여러 번 운영하신 분들이나 센스가 있으신 분들은 수익이 많이 나시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두 달 동안 클릭 수 하나 정도밖에 나지 않았습니다. 친구가 제 포스팅을 읽고 갑자기 좋아하는 게임이 생겼다며 앱을 깔아서 클릭 수가 하나 나온 것입니다. 물론 그것도 쳐야 할지 모르겠지만 친구가 눌러 준 것을 제외한다면 결국 순수 클릭 수는 0개일 것입니다.

물론 고수와 비교를 하다 보면 제가 훨씬 못나 보이지만 제가 가입해 있는 유료 단톡방에 있는 사람들 중 몇몇은 애드센스 승인도 못 받고 한 달 뒤에 승인하라는 안내까지 받으신 분들도 많습니다. 게다가 수익을 창출했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첫 클릭이거나 일 1달러가 안 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건 워드프레스 초반의 어려움이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비슷한 키워드를 티스토리에서 가져왔고 포스팅 수가 더 많음에도 불구하고 카카오가 상단 광고를 삽입한 티스토리 수익이 워드프레스보다 더 높습니다.

게다가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한 구글 노출수는 처음에는 조금씩 오르다가 갑자기 0으로 처박으면서 아예 노출조차 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이것이 스팸인지 샌드박스인지 저품질인지는 더 기다려봐야 안다는 점입니다. 결국은 최소 6개월에서 1년은 잡아야 내가 잘 했는지 알 수 있다는 점입니다.

워드프레스 100 포스팅 달성 기간

7월 5일에 개설해서 지금 9월 6일이나 두 달 조금 더 걸렸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처음에는 사이트 세팅을 하고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신경 쓸 것이 많았기 때문에 1포스팅 어떤 날은 하나의 포스팅도 못한 날도 많았습니다. 게다가 글을 600자 이상 서야 한다는 것을 많이 해 본적이 없었기 때문에 정보를 받아서 적는 속도도 생각보다 느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하루에 4 포스팅은 거뜬히 할 수 있을 정도로 실력이 높아졌습니다. 예전에는 보고 요약하는 정도의 글도 많은 시간이 걸렸는데 지금은 무언가를 읽고 요약하는 시간이 정말 짧게 되었고 게다가 나만의 생각을 적는 시간 또한 매우 빠르게 되었습니다. 아마 200 포스팅 달성 기간은 10월 초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만큼 글 쓰는 속도가 매우 빨라졌고 게다가 여유시간도 많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글을 열심히 쓰는 이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글을 계속해서 포스팅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체류시간도 3분 이상으로 높은 데다가 단 한 명이라도 보는 사람이 있기 때문입니다. 조사하고 다른 유튜버들 블로거들 글도 참고하면서 나만의 생각을 녹아내는 글이 결국에는 상위에 랭크될 것이라 믿기 때문입니다. 네이버에서도 티스토리에서도 상단에 올렸는데 구글이라고 체류시간이 길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글을 계속해서 내린다면 구글이 오히려 손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여기서 글쓰기를 계속하지 않는다면 결국엔 다른 것들을 할 때 회피할 것이 뻔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어떤 일들을 실패한 이유는 끝까지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릿 테스트를 보면 재능보다는 투지와 열정 끝까지 해내는 과정이 성공의 씨앗이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결과에 관계없이 1000 포스팅까지는 글을 꾸준히 써 볼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이 지금 블로그는 실패할 수 있지만 다른 일을 할 때도 꾸준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은 수익이 전혀 없지만 언젠가는 뚫고 상위에 랭크된다면 저와 비슷한 수준에 있는 사람들이 블로그를 버리거나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하려고 할 것입니다. 물론 모든 사람이 그러지 못하고 대부분은 접겠지만 제가 쓴 글을 읽고 한 사람이라도 꾸준히 해서 수익권에 든다면 그것 자체만으로도 매우 뿌듯할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워드프레스 100 포스팅 수익이 전혀 없어도 계속해서 글을 쓰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예정입니다.


그릿이라는 책을 보면 개를 묶어 놓고 전기 충격을 가하면 대부분은 줄을 풀어 놓았을 때 충분히 도망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기 충격을 그대로 받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부의 개들은 아무리 묶어 놓고 전기 충격을 가해도 끝까지 피하려고 노력한다는 점입니다. 그 소수의 개처럼 저도 꾸준히 블로그 포스팅을 해나갈 예정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100 포스팅 달성 후기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200, 300, 1000 포스팅까지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중간에 포기하지 마시고 같이 열심히 달려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파이팅입니다.

워드프레스 포스팅 달성 후기 n*100

워드프레스 블로그 포스팅 빨리하는 방법

블로그 포스팅 블린이는 어떤 글을 써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