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세팅 대행 승인 대행은 저렴할까?

크몽에 보시면 워드프레스 세팅 대행을 해 주는 업체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가격이 정말 저렴한지는 확인해 봐야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클라우드 웨이즈 레퍼 롤을 이용하기 때문에 결국에는 매달 돈을 내고 있다는 것을 잘 모릅니다.

워드프레스 세팅 대행, 승인 대행이 저렴하지 않은 이유

클라우드 웨이즈 레퍼럴이 들어가 있다

워드프레스 세팅 대행 레퍼럴 수익

대부분 세팅 업체는 가격이 저렴한 대신에 클라우드 웨이즈 레퍼럴 수익을 제공합니다. 2G 기준으로 첫 달에는 보시면 30달러를 낸 모든 금액을 레퍼럴 가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10명을 받게 되면 300달러를 레퍼럴로 얻게 됩니다. 둘째 달부터는 19달러를 받고 결국에는 1년에 516 달러를 손에 얻게 됩니다. 즉 세팅 대행 1년 동안 10명만 하게 된다면 50만 원이 넘는 돈을 당신이 매달 3만 원씩 내는 돈에서 일부분을 세팅만 해 주고받는 것입니다.

이러한 것들을 알려 준다면 레퍼럴 수익이라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레퍼럴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지 않고 다른 저렴한 호스팅사를 이용해도 되는 사람들까지 클라우드 웨이즈 세팅 대행을 맡겨서 한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클라우드 웨이즈 레퍼럴 부분을 꼭 확인해 보시고 워드프레스 세팅 대행을 맡기셔야 합니다.

각종 플러그인과 테마 복제의 불법성

워드프레스 세팅 대행 시 당신에게 유료 플러그인과 테마를 무료로 제공하는 업체가 많습니다. 하지만 플러그인 구매는 무조건 공식 사이트에서 해야 하며 이를 어길 시에는 내 사이트에 있는 플러그인이 정지가 될 수 있습니다.

한 예로 Generatepress 공식 사이트는 GP 프리미엄 테마 구매 대행에 이렇게 답합니다. The only place to purchase GP premium is throught us here. If we find a license key is being shared like this, it will be permananently disabled. 결국에는 유료 서비스 업그레이드는 본인 회사에서 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 영구적으로 정지한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는 말은 유료 테마를 1년 동안 무제한으로 해 준다고 해서 좋아할 것이 아니라 누가 대행을 받고 마음에 안 들어서 공식 사이트에 신고하게 된다면 그 라이선스 키로 들어간 모든 사람들이 다 프리미엄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업그레이드 버전을 이용할 시에 500개의 사이트에 유료 테마나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습니다. 하지만 대행사가 본인의 사이트나 클라이언트의 사이트에 적용하는 것을 원하는 것이지 그것을 사서 500명의 다른 사람에게 팔 권리를 가지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더 쉽게 설명을 해 드리자면 내 회사에 직원이 10명이 있는데 그에 맞게 프로그램을 설치한다고 해 봅시다. 1명에게 제공하는 것은 월 2만 원 10명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월 5만 원이라고 칩시다. 어떤 회사가 10명분의 프로그램을 구입해서 다른 사람에게 1명 당 1만 원씩 파는 것을 묵인할까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위험성을 항상 염두해 둬야 합니다. 당신이 플러그인 하나에 연 5만 원을 구매한다면 그들은 500명의 사이트를 적용할 플러그인을 연 10만 원에 사서 당신의 사이트에 뿌리는 것입니다. 이 점을 워드프레스 세팅 대행을 맡길 때 꼭 확인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대행 시 프로그램의 사용의 위험성

어떤 사람이 애드센스 승인 대행을 맡겼더니 애드센스 승인은 되었는데 구글 서치 콘솔에서 삭제된 URL을 살펴봤더니 영어도 아니고 처음 보는 언어가 영어 소문자로 작성되어 있었습니다. 이로써 애드센스 승인 대행을 맡길 때 인건비가 저렴한 외국인에게 승인 대행을 맡기고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국에서 승인 대행할 사람을 구하면 최저시급이 높기 때문에 그만큼 가격 경쟁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 순수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Chat Gpt 같은 AI로 작성해서 승인받는 것 등 사람이 글을 쓰지 않고 프로그램이 글을 쓰고 승인받은 후에 그것을 비공개 처리한 후 개인에게 돌려주는 것입니다. 구글 스팸 정책에서 자동 생성 스팸 콘텐츠가 아니면 AI가 작성한 글도 사람에게 충분한 가치를 준다면 글을 노출시켜 준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자동화된 도구로 번역되었지만 게시 전에 사람의 검토 또는 선별을 거치지 않은 텍스트는 스팸으로 인식합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받았으나 추후 스팸으로 인식되어 구글에 노출조차 안 된다면 그것은 누구 책임일까요?

물론 자신이 직접 검수하고 조금의 시간을 공들여 승인을 받아 준다면 어떤 면에서 매우 괜찮다고 생각되나 수많은 애드센스 승인 대행을 해 주는 업체가 Chat Gpt로 생성한 글을 제대로 다듬어서 승인을 받을지는 잘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워드프레스 설치 대행과 승인 대행이 결코 저렴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도 못 받는 사람이 대행을 맡겨봤자 가치있는 글을 쓸 수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처음에는 본인이 무조건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초보자들은 하나의 사이트도 제대로 운영이 안 된 상태이기 때문에 본인이 글을 쓰고 승인이나 설치대행은 맡긴다는 것 자체가 말도 안 되는 이야기입니다.

유료 테마나 플러그인을 무료로 준다고 해서 정지의 위험성까지 가지고 할 필요도 없습니다. 게다가 이렇게 돈을 지불하게 된다면 하나 더 만들고 싶을때는 오히려 대행을 받는 것이 더 손해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처음에는 본인이 해 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별점이야 다들 잘 써주고 낮은 별점을 준다면 환불처리하면 그만이니 좋은 리뷰로만 도배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세팅 대행, 승인 대행은 저렴한 것인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