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이 좋은 사람 특징

운이 좋은 사람 특징

성공은 운과 실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결국에는 그 운을 잡아야 하기 위해서는 실력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오늘은 운이 좋은 사람 특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운이 좋은 사람 특징

실력을 갖추고 준비를 하고 있다

바다에 아무리 물고기들이 많아도 결국 그물과 배가 없으면 쓸어 담아 올 수 없습니다. 미국 주식이 언제 오를지 전망만 할 뿐 부동산이 언제 오를지 아무도 모릅니다. 언제 코로나 같은 전염병이 터질지 모르고 어떤 이슈가 주가를 끌어올릴지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언젠가는 우상향할 것이라 믿고 꾸준히 S&P 500을 매수하는 사람과 받은 돈을 여행 가고 술 먹는데 다 쓰는 사람 기회가 왔을 때 누가 그것을 잡을지는 안 봐도 뻔합니다.

결국에는 운이 좋은 사람은 운은 항상 오지는 않지만 그것을 잡기 위해서 계속해서 기다립니다. 그러다 어느 순간 대어를 물고 터지는 것입니다. 결국에 내가 준비하고 있지 않으면 부동산이 올랐을 때 거품이다 제는 운이 좋아서 그런 것이지 나중에는 망할 것이라고 질투만 할 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준비를 하고 기다리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끊임 없이 도전한다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끊임없이 도전하는 것이 운이 좋은 사람 특징입니다. 승률이 10%짜리 일이 있습니다. 해당 일을 성공하기 위해서 적어도 10번 이상의 도전을 하면 100%의 승률에 가까워질 것입니다. 하나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것들을 할 때 벤치마크할 수도 있고 먼지 같은 성공이 모여서 크게 쌓이기 때문입니다.

보험 손실 부서 직원인 하인리히는 대형 사고에는 300번의 경미한 사고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경미한 사고를 예방할 수만 있다면 대형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결국 부자라는 대형 사고를 터트리기 위해서는 아주 사소한 성공 300번을 이루면 됩니다. 끊임없이 도전하는 투지 그릿을 가지는 것이야말로 운이 좋은 사람의 특징입니다.

주변 정리를 잘 한다

운이 좋은 사람일수록 주변 정리를 잘 합니다. 그 사람의 지갑을 보면 어떤 사람은 신분증 하나, 신용카드 한두 장 정도 깨끗한 지폐로 되어 있지만 운이 없는 사람들은 지갑에 쓰지도 않는 카드와 각종 영수증 그리고 다시는 가지 않는 포인트 스탬프 등 필요 없는 것들이 가득 차 있습니다. 책 청소력에서도 내가 쓰지 않는 물건을 버리고 청소를 하는 것은 나쁜 운을 몰아내고 거기에 새로운 것들로 채워 넣으면서 자장 작용을 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운이 들어오기 위해서는 일단 필요 없는 것들을 버리고 넓게 사용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어느 정도 사용하고 새것으로 바꾸려고 노력한다

기계라는 것은 오래되면 녹이 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정 주기가 지나면 바꿔 줘야 합니다. 남들은 다 자율주행차 타고 다니고 메타버스를 체험하고 있는데 혼자 10년씩 아껴 쓰는 것은 자동차를 타고 다닐 때 혼자 마차를 타고 다니는 것과 같습니다. 그만큼 예전과는 달리 현대는 엄청난 기술의 발전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같은 시대를 살고 있으면서도 엄청난 경험의 차이가 일어나게 됩니다.

가게 인테리어도 마찬가지입니다. 10년 전 간판과 지금 간판을 비교해 보거나 5년 전에는 키오스크라는 개념조차 없었지만 지금은 누구나 다 키오스크로 준비하고 심지어는 서빙 로봇까지 다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것을 바꾸지 않으면 그만큼 금전적으로 손해를 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으로 때우겠다는 것보다는 자꾸 새로운 것으로 교체해 주어서 경험을 쌓고 주위 사람에게도 좋은 경험을 시켜줘야 합니다. 너무 바꾸는 것도 안 좋지만 너무 아끼는 것은 운에 있어서 더 안 좋다고 생각합니다.

운이 좋은 사람은 사람에게 금전적으로 잘한다

친구가 좋은 사람을 소개해 줬다거나 어떤 좋은 정보를 줘서 내가 돈을 벌었다면 누군가에게 고맙다는 말을 할 수도 있지만 거기에다가 돈이라는 무기를 줘야 주면 누구든지 나에게 잘할 것입니다. 나에게 도움을 준 사람에게 돈을 아낀다면 운도 같이 날아갈 확률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나 혼자 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고 아무리 좋은 물건이 있어도 잘 사용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주위 사람이 더 바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에게 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말뿐이 아니라 금전적인 보상을 확실히 하면 다음에 본인이 아는 지식이 있을 때 그것을 나에게 말해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왜냐하면 본인은 직장인이라 자본이 모자라서 좋은 정보를 가지고 있어도 막상 실천하는 사람은 적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을 내가 실행하고 시스템화 시킨 다음에 그 사람에게 보상을 해 주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라 생각합니다.

운이 좋은 사람은 자신과 비슷한 사람을 멘토로 삼는다

내 롤 모델이 손흥민이나 유재석이라 가정해 봅시다. 나는 거기까지 가는데 너무나 많은 간극이 존재하기 때문에 쉽게 포기할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나보다 조금 더 잘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이 어떻게 성공을 했는지 배우기가 매우 쉽습니다. 게다가 성공한 사람이 10개를 잘 한다면 그 10개를 다 따라 하기가 매우 힘든데 만약 한 가지로 성공한 사람이 있다면 그것만 연구하고 따라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나를 직접적으로 도와줄 사람은 주위 사람이나 커뮤니티에서 만난 사람들 비슷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만약 내가 구글 애드센스로 월 1달러밖에 벌지 못한다면 월 10달러를 버는 것을 목표로 잡고 그것을 이룬 사람이 어떻게 하는지 보면 됩니다. 물론 나의 최종적인 롤 모델은 유명 스타나 크게 성공한 사람을 바라보는 것이 맞지만 내가 현재 상황을 조금 더 좋게 하기 위해서는 비슷한 사람 또한 멘토를 삼고 배우는 것이 더 좋습니다.

운이 좋은 사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결국에는 준비된 사람만이 운을 쓸어 담을 수 있고 그 준비는 나 혼자 하기 힘들기 때문에 여러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운이 없다면 가장 먼저 쓸데없는 것을 버리는 것부터 해 보시면 어떨까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필요 없는 것들이 많습니다. 돈이 없는 사람일수록 본인이 가진 것을 남에게 뺏기기 싫어하고 운이 좋은 사람일수록 내가 필요 없는 것들을 버리고 새로운 것들로 채워 넣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럼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파이팅입니다.

주언규, 신사임당님의 슈퍼노멀 책을 읽고

하와이대저택님의 더 마인드를 읽고

직장인 월급보다 더 많이 벌기 위해서 마주치는 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