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하기

애드센스 승인 인증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법을 찾아보면 대부분 본인이 승인받았던 경험에 대한 글을 쓰거나 chat gpt로 글 써서 승인받는 법에 대해서 알려 줍니다. 애드센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애드센스 승인받는 법에 대한 영상이 있기에 이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참고로 저는 3개의 사이트 모두 한 방에 붙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서치 콘솔에 연결한 후 많은 내용을 베껴 쓰지만 않으신다면 쉽게 승인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사이트 소유권 확인

애드센스 광고는 본인의 사이트 이외에는 승인받을 수 없습니다. 본인의 사이트임을 증명해야 합니다. 구글에서 당신이 사이트 소유자임을 알 수 있는 방법을 크게 3가지로 제시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을 들어가서 사이트를 연결하시면 아래 1번과 2번에 대해서 바로 해결이 되니 2번을 완료하고 3번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에 하면 되겠습니다.

1. html 코드 추가

내 사이트 <head>와 </head> 사이에 메타 태그를 삽입하여 본인이 이 사이트의 소유자임을 증명합니다.

2.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에서 당신이 소유자임을 증명

구글 서치 콘솔 가입을 하시고 rss와 sitemap을 제출하여 당신이 사이트의 소유자임을 증명합니다.

3. ads.txt 파일 추가

광고주를 해커들의 스푸핑 공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내 사이트에서 클릭된 광고만 인정하는 ads.txt 파일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면 필수적으로 가입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우수 및 불량 트래픽

여기서 우수 트래픽이란 사람이 사이트에 방문하는 트래픽을 말합니다. 사람이 방문해서 관련성 높고 유용한 광고를 본 후에 클릭하여 광고 비용을 집행하는 것을 구글이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내 사이트를 방문하는 모든 사용자가 로봇이나 프로그램이 아닌 진짜 사람임을 증명해야 합니다. 광고 1000 노출 당 비용을 지불하는 CPM이라는 항목이 있기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이나 로봇이 내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면 아무런 효과가 없이 광고 비용만 집행되기 때문에 방문자 수를 의도적으로 늘리기 위해 이런 행동을 하면 절대 안 됩니다.

자동 새로고침, 숨겨진 광고, 봇, 정당한 사용자로 가장하고 있는 크롤러, 정상적인 버튼 위에 투명한 버튼을 만들어 놓은 클릭하면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게 하는 클릭재킹, 자동으로 광고가 뜨게 만드는 애드웨어, 남에게 피해를 입히게 만드는 악성코드 멀웨어, 기하급수적으로 쿠키를 복사하여 방문자수를 늘리는 쿠키 스터핑,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미리 노출되는 것이 아닌 사용자가 방문 했을 때 노출 되도록 원하기 때문에 브러우저 사전 랜더링 금지 등이 있다고 공식 사이트에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내 방문자 수를 의도적으로 늘리기 위해서 불량 트래픽을 사용하는 것 보다 나의 있는 그대로의 양질의 컨텐츠를 작성한다면 승인 받기 쉬울 것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고품질 콘텐츠

나의 독창적인 경험을 방문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저품질 콘텐츠가 많은 글보다는 적은 페이지라도 내용이 알차게 들어 있는 것을 더 좋게 봅니다. 포스팅 하나에는 충분한 내용의 콘텐츠가 있어야 합니다. 유튜브 쇼츠처럼 짧고 간단한 것보다 충분한 내용이 있는 콘텐츠가 있는 사이트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훨씬 더 유리합니다.

체류 시간과 재방문율이 높은 콘텐츠

우수한 콘텐츠는 방문자가 사이트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유도하고 이러한 방문자가 다시 재방문을 하게 합니다. 체류 시간도 중요하지만 요즘은 숏폼, 릴스 등 짧은 영상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시대입니다.

이러한 짧은 글일 때는 어떠한 지표로 사이트 품질이 우수하다고 말을 할까요? 바로 매우 짧은 시간에 뒤로 가기를 누르는 이탈률이나 한 번 보고 다시 들어오는 재방문율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물론 구글 애드센스에서 방문자가 거의 없는 사이트도 승인되고 있지만 이러한 사이트 또한 구글 로봇이 체류 시간이 높고 재방문율이 높을 것 같은 사이트들을 학습한 자료로 당신에 사이트를 평가하기 때문에 적어도 이러한 것들을 고려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중복 컨텐츠가 아닌 독창적인 나만의 컨텐츠 제공

또한 중복 콘텐츠가 적어야 합니다. 사이트에서 긴 문장을 복사하여 반복 사용하거나 동일한 게시물을 여러 버전으로 게시하거나 다른 페이지에 연결되는 콘텐츠를 너무 많이 포함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받으시는 분들 중에서 보험이나 대출 관련 글을 쓸 때 다른 사이트를 열어서 베껴 쓰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복 콘텐츠로 인식해서 승인이 안 날 확률이 큽니다. 사이트를 일부 인용하더라도 꼭 나의 생각과 내가 이것을 추천하는 이유 같은 나의 판단을 같이 적도록 합시다. 개선점에 대한 아이디어나 리뷰도 해당 콘텐츠를 찾는 방문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추가 가치를 제공하는 독창적인 컨텐츠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주일 전에 간 맛집을 다시 재방문 하였다고 재방문 후기 같은 글을 적으시면 안 됩니다. 글을 재탕하고 싶어서 한 번 더 적는 것보다 기존 글을 업데이트하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애드센스 측에서도 밝혔듯이 사이트 콘텐츠가 자주 업데이트되고 동일한 주제의 게십물을 여러 버전으로 올리는 것은 승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저품질 컨텐츠가 있다면 지우는 것이 승인에 유리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내가 지금까지 쓴 시간이 아깝지만 과감히 지우시고 다시 승인 신청을 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이해하기 어려운 글 보다 누구나 알기 쉽게 쓴 글이 더 좋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니 어려운 용어에 대해서는 쉽게 풀어놓은 글을 링크를 걸거나 풀어서 쓰도록 합시다.

애드센스 승인 사이트 탐색

방문자가 콘텐츠를 둘러보기가 얼마나 쉽거나 어려운지 판단하고 문제가 있다면 수정해야 합니다.

1. 레이아웃을 매력적으로 만들어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 모든 기기에서 한 줄로 나열되어 있고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일관성 있게 표시되어야 합니다.
3. 사이트의 가독성(글자 크기, 줄 간격, 문단 길이)을 높여서 읽기 쉽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4. 드롭다운 메뉴와 아이콘이 올바르게 작동하도록 해야 합니다.
5. 사용자가 올바른 콘텐츠로 이동하게 구현해 놓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사용자를 속이는 탐색 요소가 없어야 하고 누락된 페이지, 관련성이 없는 페이지로의 이동을 하게 만들어서는 안됩니다. 링크로 이동한 사이트의 내용이 해당 글의 특정 콘텐츠를 꼭 포함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러한 것들을 워드프레스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유료 테마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료로 주는 것들은 글자 크기가 작거나 줄 간격이 짧기 때문에 가독성 부분에서 매우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게다가 트래픽을 늘리기 위해서 아무 페이지나 백링크를 거는 행위도 지양해야 합니다.


제가 있는 단톡방에도 어떤 분들은 한 번 만에 몇 개의 사이트를 합격하는 반면 다른 분들은 여러 번 계속 신청했다가 한 달 동안 광고 신청을 못 하게 막히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연결한 후에 인덱싱 잘 되는지 확인하시고 글자 수는 1000자 이상 적으시고 남들의 글을 조금 베껴도 꼭 자신의 생각을 쓰시길 바랍니다. 물론 대출이나 보험, 복지 같은 내용이 단가는 높지만 애드센스 승인받기에는 내가 그 내용에 대해서 잘 모른다면 대부분 베껴 쓰기 때문에 내가 잘할 수 있는 것, 잘 아는 것으로 글을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그냥 무료로 주는 기본 스킨이라면 글자 수나 글 간격 정도는 코딩을 하시거나 유료로 하시면 무난하게 합격하시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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