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클릭 수 0 이유 분석

내 워드프레스 블로그 체류시간도 높고 광고도 잘 노출되는데 이상하게 애드센스 광고 클릭이 안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 몇 달간은 광고 클릭률과 CPC가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광고주는 신생 블로그에게 비싼 광고를 입찰하고 싶지 않을 뿐만 아니라 구글 광고 로봇이 어떤 광고가 내 웹사이트에 효율이 좋은지 결과를 토대로 분석하는 시간 또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클릭 0인 이유

초반엔 당연히 클릭수가 낮을 수 있다

우리가 광고심사센터에서 광고를 볼 때 저 광고는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여 해당 광고를 차단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 보면 구글에 광고를 의뢰하는 사람들도 마찬가지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체류시간이 낮고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도 제공하지 못하고 그와 맞는 애드센스 광고 클릭도 제대로 일어나지 않는 사이트를 구글이 좋아할까요? 구글은 광고주 보호에 최선을 다하는 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내 사이트가 수익이 나지 않고 좋은 광고가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클릭이 되고 그것이 물건 구매나 서비스 비용 지불 같은 사용자가 전환 행동을 하게 되면 점점 더 단가가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문맥 광고를 통해서 광고 효율을 높이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 처음 애드센스를 하게 되면 이런 기술들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양질의 글을 쓰고 점점 내 사이트의 경쟁력이 높아진다면 입찰하고 싶은 사람들도 많아질 것이고 이로 인하여 CPC도 자연스럽게 증가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빨리 광고의 클릭이 일어나서 그것이 전환되어 수익으로 연결시켜 주는 사이트가 있는 반면에 그 반대인 경우도 있습니다. 광고주의 수익이 없다면 입찰하고 싶지 않은 사이트가 될 것이고 그렇게 된다면 비교적 cpc가 저렴한 광고밖에 붙지 못할 것입니다. 가치가 별로 없는 블로그는 수익을 내지 못하기 때문에 구글 상위 노출에서도 뒤로 밀릴 뿐만 아니라 광고 단가도 낮은 광고만 붙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센스 광고 클릭을 위해서는 양질의 글을 꾸준히 발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 블로그에 나오는 애드센스 광고가 나도 클릭하고 싶지 않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클릭 0 매칭되는 광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심사센터에서 보이는 제 광고입니다. 게임과 탈모 신차 렌트와 후원 사이트가 있습니다. 제 블로그 주제는 주식과 펀드, 성공, 블로그로 얻어지는 각종 파이프라인 만들기인데 광고가 전혀 매칭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선정적인 광고들은 차단을 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광고 차단은 오히려 cpc를 낮추고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나타내게 됩니다. 왜냐하면 내 사이트에 게재될 광고의 수가 적어지게 되고 이는 경쟁이 줄어들어 더 저렴한 광고가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이 사람마다 맞춰서 광고를 노출시켜 주고 있지만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비해서 애드센스 광고주 수가 훨씬 적은 것고 글과 매칭이 잘 안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제 블로그로 예를 들면 워드프레스 관련 글을 쓰면 티스토리 블로그 강사인 아로스가 나오며 워드프레스 관련 강의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광고주 종류가 다양하지 못하고 대부분은 네이버에서 광고를 집행하다 보니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내가 해당 글을 매칭해서 쓰고 싶어도 키워드 플래너에서 검색해 보면 조회 수가 처참하기 때문에 해당 내용들로 쓸 수도 없습니다. 앱 게임, 대출과 보험, 자동차, 건강 등 특정 키워드만이 단가도 세고 매칭도 잘 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시간이 지나면 점점 내 블로그에 입찰하고 싶어하는 광고주가 많아지게 되고 CPC가 높은 광고가 붙게 됩니다. 시간이 필요한 법이니 성인 같이 내가 정말 싫어하는 광고가 아닌 광고는 차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구글은 학습을 한다

애드센스 광고 클릭을 어떻게 더 많이 이뤄낼 수 있을지 내 사이트에서 다양한 실험을 합니다. 물론 기존의 데이터로 학습을 하여 최대한 처음부터 수익을 이끌어내려고 하지만 제대로 된 학습을 하려면 수많은 트래픽과 기간 데이터가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는 수익이 안 나는 것이 당연할지도 모릅니다. 초반에 클릭이 일어나게 되고 그것이 조금씩 쌓이게 된다면 구글은 이 사이트에는 어떤 종류의 광고가 클릭이 잘 이루어지는지 학습하게 되고 그때부터 수익 최적화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초반에 클릭이 일어날 때까지 잘 기다릴 줄 알아야 합니다. 승인받은 후 3~4개월 뒤에도 광고 효율이 안 나오는 것은 문제가 매우 많지만 처음에는 수정하고 삭제하는 것보다 계속해서 글을 써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차피 내 지식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고친다고 해서 제대로 고쳐지지도 않고 나중에 경험이 쌓이게 될 때 글을 수정하게 되면 더 높은 체류시간이 발생하기 때문에 광고 노출 시간도 높아지고 이로 인하여 괜찮은 단가의 광고도 입찰될 것입니다.

최소한의 광고 차단을 하지 않아서

내 블로그가 아무리 질이 좋아도 다른 사람들이 차단한 광고를 차단하지 않으면 그 광고들이 내 웹사이트로 흘러 들어올 것입니다. 특히 최근에 이슈가 되었던 연예인 사칭 광고 혹은 성인 광고들은 사람들이 내 광고를 클릭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아무리 글이 좋아도 이런 광고가 달리면 바로 나가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짜증을 유발하는 광고는 바로 차단해버리는 것이 내 CPC와 CTR을 지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쁜 페이지 경험으로 인한 조회 수 감소도 막을 수 있습니다.

황현희 사칭 광고 차단 안 하면 구글 애드센스 수익 나락갑니다.


저도 그렇지만 정말 구글 애드센스는 어렵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클릭을 많이 뽑아내려면 여러 종류의 글들을 수없이 써 보고 어느 종류의 글이 나에게 수익을 가져다주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구글 클릭수가 없다고 내 것을 함부로 클릭하거나 지인에게 부탁하는 행위는 무조건 지양해야 합니다. 구글은 내가 글을 읽는 행동 패턴까지 분석해서 내가 다른 지역에서 광고를 클릭해도 다 잡아내기 때문입니다. 클릭이 안 일어난다고 실망하지 마시고 꾸준히 양질의 글을 작성하다 보면 구글은 더 비싸고 괜찮은 광고들로 당신의 사이트를 채울 것입니다. 왜냐하면 서로 내 사이트에 광고를 입찰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하나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이상으로 애드센스 광고 클릭 0인 이유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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