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될 사람 특징

부자가 될 사람 특징

당신이 한 푼도 없는데 어떻게 부자가 될지 안될지 알 수 있을까요? 바로 부자가 될 특징에 대해서 알고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부자가 아니더라도 이런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미래에는 큰 부를 가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부자가 될 사람 특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자가 될 사람 특징

실패에 대해서 판단하지 않고 시도에 대해서 판단한다

우리가 유튜브 동영상 1000개를 올리고도 구독자와 조회수가 나오지 않는다면 엄청 실망할 것입니다. 하지만 부자가 될 사람들은 오히려 영상 1000개를 올린 것에 대해서 잘한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과보다는 노력을 중요시하고 그렇기 때문에 매일 쉬지 않고 일을 하는 원동력을 가지게 됩니다.

예전에 개와 전기 실험에 대해서 본 적이 있나요? 개들을 묶어놓고 전기 충격을 가하다가 끈을 풀어 주어도 개에게 전기 충격을 가해도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묶어 놓고 전기 충격을 가해도 끊임없이 움직이는 개들이 있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 개들처럼 부자가 될 사람들은 무언가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물고 늘어집니다. 아주 유명한 타자도 3할 타자이듯이 부자들은 성공보다는 실패가 더 많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비록 전투에서는 지더라도 전쟁에서 이기겠다는 마인드로 계속해서 방망이를 휘두르게 됩니다. 결국에는 내가 얼마나 열심히 했는지 판단하고 나서 분석을 한 다음에 또 계속 나아갑니다.

정신 승리를 잘 한다

정말 날려 먹거나 실패를 해도 나를 자책하지 않고 정신승리를 하게 됩니다. 영상 1000개를 올리고도 구독자가 500명이 안 되어서 수익창출 자체가 안 되거나 다 말아먹고 한 푼도 없더라도 나는 정말 열심히 했지,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지, 그래도 어릴 때 망해서 참 잘 됐다 등등 정신승리를 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그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본인을 인정해 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정신승리는 다시 어떤 것들을 하기 위한 원동력이 됩니다. 그릿이라는 책을 보면 재능과 결과를 칭찬한 부모들보다 과정을 칭찬한 부모들의 자녀의 그릿 점수가 더 높았다고 나와 있습니다. 결국에는 내 노력을 칭찬하는 것이 어떤 역경이 닥치더라도 포기하지 않는 자세가 되어 있고 그런 것들이 쌓이고 쌓이면 언젠가는 대어를 문다는 것입니다. 이런 작은 성공들이 쌓이기 시작하면 그것을 바탕으로 더 확장해나갈 수 있으므로 실패하더라도 부자가 될 사람들은 항상 정신승리를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청소에 대해서 매우 민감하다

군대 다녀 보셨을 때 높은 사람이 오면 생활관을 매우 깨끗하게 하고 주변을 정리 정돈하였습니다. 지위가 높거나 돈이 많을수록 작은 먼지 같은 것도 그냥 지나침이 없습니다. 밥을 먹고 설거지 개수대에 그릇을 담는 행동이라든지 자고 일어나면 이부자리 정리부터 하는 습관 같은 것들에 매우 민감합니다. 왜냐하면 부자가 될 사람은 그 작은 행동이 모여서 매우 큰 행동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청소력이라는 책에서는 이러한 것들이 나쁜 기운을 몰아내고 새로운 기운을 들여올 준비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쓸데없는 물건들로 쌓여 있어 무언가 찾는 것이 어려운 것 그리고 넓은 공간이 주는 안정감과 비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물건을 채우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소비 또한 꼭 필요한 것에 씁니다. 이런 작은 행동이 쌓여서 크게 되는 것을 잘 알기 때문에 청소와 버리는 것에 대해서 매우 민감합니다.

재능보다 노력을 칭찬한다

부자가 될 사람은 스스로 무언가 판단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내가 수많은 노력을 한 것들의 결과가 좋지 않다고 재능이 없는 사람이라 스스로 가정하는 순간 당신은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갈 수 없을 것입니다. 수많은 시행착오와 노력이 들어가야 완성되는 일들이 많기 때문에 단기간에 이루어 낼 수도 없습니다. 이때 자기 자신에게 왜 이것밖에 못하냐고 하면 단기간으로는 성장할 수 있어도 결국 번아웃이 오고 모든 것을 하기 싫은 단계로 올 것입니다.

오늘 열심히 산 것에 대해서 칭찬하게 되면 내일도 열심히 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답답해 미치지만 적어도 내가 한 일에 대해서 자책하느냐 그래도 칭찬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의 차이는 매우 크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재능에 대해서 칭찬받는다면 어려운 문제를 못 풀면 재능이 없는 것이 될 것이기 때문에 쉬운 것들과 보여주기 식의 일들밖에 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과 자주 의견이 부딪친다

부자가 될 사람들은 항상 의견이 충돌했습니다. 돈을 많이 번다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의 행동의 방향과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업을 하거나 투자 부동산을 해야 자산을 불릴 텐데 대부분의 직장인은 본인이 살 집 외에는 물가 상승률보다 내 자산을 늘려줄 인프라 자체가 없고 또 그것을 하다가 실패하면 나는 그럴 위인이 아니라면서 아예 투자와 사업에 대한 포기를 하게 됩니다.

결국에는 다른 사람과 자주 의견이 부딪치게 되고 내가 잘 될수록 더욱더 주위 사람의 시기와 질투를 받게 됩니다. 게다가 부자는 무언가 자기가 맞는다고 생각하는 것은 절대 굽히지 않으므로 더욱더 다른 사람과 어울리지 못하게 됩니다. 오히려 회사 생활에 적응을 못해서 부자가 된 사람들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나는 성과를 많이 냈는데 시간만 때우는 월급 루팡들이 꼴 보기 싫을 것이고 왜 나는 일 처리를 빨리했는데 일을 더 주고 왜 회식을 가야 하는지 이유를 모르는 회사에서 가장 싫어하는 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남을 잘 저격하고 약점을 잘 잡게 된다

누군가 돈을 벌었다 생각을 하면 철저하게 검증을 합니다. 정말 이렇게 번 것이 맞는지 순 수익은 얼마인지 하나하나 따져 묻게 되는 것입니다. 게다가 남의 아픈 곳은 정말 잘 파고 들게 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자가 될 사람들에게 호의적이지 않기 때문에 내가 그 사람들과 맞서 싸우기 위해서는 정말 아픈 곳들은 푹푹 후벼파야 되기 때문입니다.

누군가 벤츠 c 클래스를 타게 된다면 몇 년 식이고 집은 어디고 벌이는 어떻고 등 그냥 가만히 있어도 되는 일을 뒤를 캐서 이 사람과 돌이킬 수 없는 적이 되기도 합니다. 누군가 나는 코인으로 이 정도 땃다고 말하면 잘했습니다, 부럽습니다고 한 마디 하면 될 일들도 마찬가지로 진짜 땄는지 하나하나 탐정처럼 파고 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날카롭고 누구와 크게 싸울 일이 많습니다.

이는 남이 보기에는 정말 큰 단점 같지만 내가 보기에는 엄청난 장점입니다. 물론 롤처럼 남의 잘못만 보고 내 플레이는 안 본다면 성공할 확률은 없겠지만 나의 재산과 현재 상황 또한 누구보다도 냉철하게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나는 이만큼 열심히 했어라고 정신승리를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내가 번 돈을 속이거나 남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부풀리는 행위는 하지 않게 됩니다. 이것이 본인의 성장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자기 자신을 많이 학대한다

부자가 될 사람은 본인을 제일 많이 학대하는 사람입니다. 저 또한 저 스스로를 하드한 상황에 많이 몰아넣고 그 덕분에 수술도 하고 손목에 물도 차서 병원 생활도 많이 했습니다. 자기 자신이 많이 아파야 정말 내가 아플 때를 대비해서 먹고 살아갈 환경을 마련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직장 생활에 만족하고 작은 월급에도 만족하는 사람이 자기자신을 학대하고 그럴까요? 열심히 일하고 주말에는 여자 만나러 가거나 옷 사고 운동하는 등 자기 자신에게 만족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

하지만 부자가 될 사람은 남들 일할 때도 일해야 하고 놀 때도 일해야 하는 사람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게다가 내가 벌어 놓은 돈들을 함부로 쓰지 못하고 더 큰 목표와 성장을 위해서 꾸준히 저축하고 투자도 합니다. 왜냐하면 너무 많이 망해봤기 때문에 항상 망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그랬을 때 내가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인프라를 마련하게 됩니다. 결국 나를 한계 상황까지 몰아가서 학대라고 할 만큼 본인을 엄격하게 대하는 사람이 결국 부라는 달콤한 결과를 얻게 됩니다.


결국 부자가 될 사람은 정해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특징이 없다면 이 중 하나라도 닮아가려고 노력을 한다면 점점 부에 가까워진다고 생각합니다. 부자는 오랜 시간 동안 만들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지금 당장 돈이 없다고 한탄하지 않아도 됩니다. 언젠가는 부를 열망하고 본인을 끝까지 밀어붙이며 남과 절교하더라도 투지를 발휘해서 나아간다면 당신도 언젠가는 부를 거머쥘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부자가 될 사람 특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부자 친구 특징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시간관리

부자가 여유로워 보이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