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의도 기반 형식 인텐트 광고 뜻 광고 다는 법 후기

구글 애드센스에서 의도 기반 형식 인텐트 광고를 출시하였습니다. 의도 기반 형식 인텐트 광고 뜻 사용법과 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의도 기반 형식 인텐트 광고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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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텐드 광고란 사용자 관심분야 및 관련 검색 결과를 기반으로 하여 페이지에 자동으로 배치되는 링크 또는 앵커 광고를 통해 게재되는 광고입니다. 두 개의 종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내 글에 링크를 걸어 검색하게 되면 스폰서가 나오게 하는 형식이고 두 번째는 오른쪽 아래와 같이 앵커를 달아서 그것을 클릭하게 되면 스폰서가 나오게 하는 형식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공식 홈페이지 광고 인텐트 형식 보기

구글 애드센스 의도 기반 형식 인텐트 광고 다는 법

구글 애드센스 인텐트 광고 다는 법

광고를 클릭하셔서 사이트에 연필 모양을 누릅니다.

구글 애드센스 인텐트 광고 다는 법

의도 기반 형식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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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인텐트를 누르면 됩니다. 추가 옵션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기존 텍스트에 링크가 걸려 그 링크를 클릭하던지 아래 앵커 텍스트로 삽입되어 누르면 스폰서 링크로 들어가게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의도 기반 형식 인텐트 광고 후기

제품 리뷰어들에게는 좋고 저같이 정보성 글을 쓰는 사람들에게는 별로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구글에 입찰하는 스폰서들이 제품을 리뷰하면 그에 대한 상품이 스폰서로 달리기 때문에 클릭률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달려 있다고 해서 돈을 버는 CPM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달려 있다고 해서 링크 광고로 돈을 주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광고가 하나 더 늘어나기 때문에 광고 노출 RPM은 떨어질 수 있고 저 또한 이 광고를 달고 나서 이것 때문인지 아니면 다른 문제 때문인지는 몰라도 CPM이 낮아지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또한 의도와는 다른 인텐트 광고가 나오기도 하였고 단지 1주일 되었지만 링크 광고로 돈을 벌어 본 적이 없습니다. 조금 더 달아보고 안 괜찮다 싶으면 떼 버리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물건을 홍보하는 리뷰어라면 적극적으로 달아볼 것을 추천드리나 저 같이 정보성 글을 쓰는 사람들에게는 클릭률이 없어서 수익을 가져다줄 수 없는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른 블로거들의 글에 들어가 보고 어떤 링크가 걸리는지 분석한 다음 자신이 그렇게 글을 써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의도 기반 형식 인텐트 광고 뜻 사용법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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